하와이 버스 타기 - 하와이의 대중 교통 더 버스(The Bus) 이용 방법!

Posted by 김치군
2011.10.11 07:30 하와이/하와이 여행팁


하와이의 대중교통 더 버스(The Bus). 와이키키 근처만 이동하는 관광객은 주로 JCB카드만 있으면 무료인 핑크 트롤리를 많이 이용하지만, 조금 더 하와이 섬을 제대로 둘러보려면 대중교통 수단인 더 버스의 이용이 필수이다. 하와이를 둘러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당연 렌터카이겠지만, 그래도 더 버스를 이용하면 왠만한 관광지를 다 둘러볼 수 있기 때문에 노선만 알면 다니기가 수월하다.

더 버스에 대한 정보는 더 버스 홈페이지(http://www.thebus.org/)에 루트와 시간표가 잘 되어 있으므로 이를 이용해서 계획을 세우면 된다. 데이터로밍을 해 왔으면 구글맵을 이용해서 더 쉽게 버스 시간과 정류장을 확인할 수도 있다. 어쨌거나, 버스를 타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버스 정류장에 가는 것이다. 와이키키에는 쿠히오 애비뉴(Kuhio Avenue)에 버스정류장이 많고, 호놀룰루의 버스 트랜짓 센터는 알라모아나 센터에 있다.

구글맵을 이용해서 하와이 버스를 이용하자! [바로가기]


도착한 버스. 자신이 원하는 버스가 왔으면 그 버스를 타고 가면 된다. 내가 타고 갈 버스는 이 버스가 아니었지만, 어쨌든 사람들이 타는 모습을 찍기위해서 한장 찰칵. 내가 기다리던 버스는 24번 버스였다.


버스를 타면 이렇게 돈을 지불하면 된다. 지폐는 지폐 인식기에, 그리고 동전은 동전대로 넣으면 되는데 버스 요금은 $2.50이다. 원래는 $2.25였는데 2011년 여름에 가격이 인상되었다. 한가지 알아둬야 할 점은 거스름돈을 주지 않으므로 꼭 $2.50을 정확하게 준비해서 타야 한다는 점이다.


버스를 타고 가서 환승을 할 예정이라면, 버스 기사에게 트랜스퍼 플리즈(Transfer, Please)라고 말하면 이렇게 환승 티켓을 준다. 환승 티켓에는 언제까지 환승할 수 있는지 시간이 적혀있는데 이 환승 티켓은 7시까지. 보통 요청해야 주지만, 버스기사에 따라서 그냥 탈때 아예 트랜스퍼 티켓을 주는 경우도 많다.


요 좌석은 장애인용 좌석. 휠체어를 타거나 몸이 불편한 사람에게 양보를 해 줘야 하는 좌석이다보니 사람들이 거의 앉지 않는다. 그냥 안쪽에 원하는 자리에 앉아서 가면 된다.


달리고 있는 버스. 위의 작은 전광판에 다음 정류장의 이름이 나오므로 그곳을 잘 보고 정차하면 된다.


내리고 싶을 때에는 버스의 창문에 있는 줄을 당기면,


스톱 리퀘스티드(Stop Requested)라는 말이 전광판에 뜬다. 그럼 다음 정류장에서 버스기사가 버스를 세워준다. 한국처럼 미리 서서 기다릴 필요는 없고 정류장에 도착하면 일어서서 내려도 충분하다.


버스에서 내려서 본 모습. 목적지는 버스의 종합 환승센터인 알라모아나 센터. 버스 번호별로 타는 곳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알라모아나 센터의 버스 지도를 가지고 있으면 조금 더 편리하게 환승을 할 수 있다.

신고

해외 자동차 여행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신가요?
하와이, 유럽, 미주 자동차 여행에 대한 질문과 답변은 드래블 카페에서!
http://cafe.naver.com/drivetravel [바로가기]



포토샵과 라이트룸을 월 1만원에!



2017년, 하와이 가이드북 '하와이 여행백서' 완전개정판!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우리의 저상 버스와 비슷하네요..
    • 생긴 모습은 조금 비슷한데 실제로 타보면 느낌이 많이 다르답니다 ㅎㅎ
  2. 서울 시내버스가 더 낫지 않은가 생각되네요.
    • 대중교통은 한국만한 곳이 없죠 ㅎㅎ
      그래도 오아후의 버스도 유기적느로 잘 연결되어 있답니다 ㅎㅎ
  3. 줄이 부저군요 ~ ㅎㅎㅎㅎ
    특이해요 ㅋ
    벽에 붙어있는 2개짜리 의자도 그렇구요 ~ ㅎㅎㅎ
    • 줄에서 뭔가 클래식한 느낌이 풍기죠? ㅎㅎ
  4. 여유롭게 다닐수 있어 좋을것 같습니다. $2.50이면 비싼듯......ㅠㅠ
    • 25센트 더 오른 가격이래요

      그래도 저 가격을 보면 역시 한국 교통비가 싸다고 느껴져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