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래스카 #01] 포드로더데일-아틀란타-앵커리지, 델타항공

Posted by 김치군
2015.07.22 23:44 미국 캐나다/15 알래스카



[알래스카 렌터카여행] 포드로더데일-아틀란타-앵커리지, 델타항공


플로리다에서의 컨벤션 일정을 마치고, 본격적인 이동을 할 준비를 했다. 오늘의 이동경로는 포트로더데일(Fort Lauderdale)에서 아틀란타(Atlanta)를 거쳐 앵커리지(Anchorage)까지 가는 일정. 총 비행시간만 10시간에 육박하지만, 기내식 한번 주지 않는 그런 국내선 비행이다. -_-; 그나마, 7시간이 넘는 아틀란타-앵커리지 구간을 자리가 넓은 비상구석을 미리 지정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면 다행이랄까.




어쨌든 셀프 체크인 완료. 이제는 셀프체크인이 많이 익숙해졌다. 델타항공이라 TSA PRE도 찍혀서, 손쉽게 시큐리티도 통과할 수 있었다. 미국 국내선 이용시 TSA PRE때문에 확실히 시큐리티를 지나는 시간이 많이 짧아졌다. 신발도 안벗어도 되고, 벨트도 안풀러도 되고, 노트북도 안꺼내도 되니까.



기내에 들어갈 수 있는 캐리온 사이즈. 정확하게 안맞아도 얼추 넘는 정도는 봐주기도 하지만, 메이저 항공사가 아닌 스피릿항공 같은 경우는 줄자를 가져와서 재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넘으면!! 추가요금이니까. ;-)




포트 로더데일에서 아틀란타까지는 1시간이 좀 넘는 비행. 새벽같이 움직인 관계로 기절했다 일어나서 사진이 정말 한장도 없다. -_-; 하하. 진짜 뻔하디 뻔한 국내선이어서 안찍었던거 같기도 하고.



어쨌든, 아틀란타에서 앵커리지로 가는 비행편은 A2게이트에서 출발.



여기는 가장 앞쪽 이코노미 컴포트 좌석. 아 이제는 컴포트 플러스란 이름이었나.



내가 지정한 좌석은 비상구 좌석. 


컴포트 플러스 좌석보다 훨씬 넓었다. 거기다가 지정까지 가능해서 땡큐! 일찍 자리를 선점해 둔 의미가 있었다.



뒤쪽으로 이어지는 좌석들. B767-300의 좌석 배열은 2-3-2. 



비상구 좌석이라 이정도 느낌이었다. 다리를 정말 쭉 뻗고 갈 수 있을 정도의 피치!!



옆으로 보이는 좌석들. 



그리고 날아올랐다. 



비행의 필수품 QC15와 알래스카 완벽 가이드(?). 론리와 함께 딱 2권 가져왔던 책인데, 큰 도움은 안되었지만 그래도 기본 개념을 잡기에는 부족함이 없었다.



하늘에서 본 풍경.





6월 초라고 믿기지 않는 설산 가득한 풍경. 사실, 좌석사진과 이 풍경사진과의 갭은 약 6시간 정도...--; 자다 깨다 영화보다 하다가 문득 창문을 여니 풍경이 보여서 사진을 찍었던 것인데, 아마도 대충 캐나다 어드메쯤이 아닐까 싶다.




앵커리지에 거의 다 접근. 바다와 강이 만나는 지점이 보인다.



그리고 도착했다. -_-a.. 


7시간을 공항에서 미리 샀던 작은 샌드위치와 콜라 한캔으로 버틴 내가 대단했다. --; 사실 기내에서 파는게 먹고 싶은게 너무 없어서, 그냥 빨리 나가서 가까운 식당에 가서 저녁을 먹어야 겠다는 생각밖에는 들지 않았다. 일단, 그러므로 렌터카부터 픽업하러 이동!


신고

해외 자동차 여행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신가요?
하와이, 유럽, 미주 자동차 여행에 대한 질문과 답변은 드래블 카페에서!
http://cafe.naver.com/drivetravel [바로가기]




2017년, 하와이 가이드북 '하와이 여행백서' 완전개정판!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아시칸트
    • 2015.07.23 12:05 신고
    미국 렌터카 여행/유럽 렌터카 여행 후속편도 올려주세엽~

    궁금해 죽겠어요
  1. 너무너무 더운 날씨네요.
    설산을 보며 더위를 날려봅니다. ^^ 알래스카 렌터카 여행은 흔히 볼 수 없었던 여행이라 조금 더 기대됩니다. ㅎ
  2. 저런 설산을 직접 본다면 어떤 느낌이 들지....막 소름 돋을거 같아요
  3. 사진들이 좋네요...
    저도 훌쩍 떠나고 싶게 만드네요...
    마늘님에게 맞을 소리...
    암튼 좋은 글 감사합니다.
  4. 지금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은 여행...
    사진만 봐도 그냥 마음이 막 설레입니다.
  5. 떠나고 싶어집니다^^
  6. 우아..처음와봤는데 진짜 장난 아니세요..ㅜㅜ 부럽습니다.!! 다음에 또올게요
  7. 하늘 정말 리얼하네요.. 부럽습니다.
  8. 멋지네요.
    잘 보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