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호텔 예약, 저렴한 호텔 예약 방법 추천 - IHG 체인 이용하기 (파리)

Posted by 김치군
2012.05.21 07:58 비범한 여행팁/여행의 기초

 


* 포인트 예약의 경우 2013년 1월 18일을 기준으로 요구 포인트가 상승하였으며, 현재는 포인트를 사용한 예약이 특정 최성수기를 제외하면 거의 메리트가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아래의 팁은 지난 팁이라고 생각해주는 것이 더 편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 뉴욕 여행을 하면서 뉴욕의 스테이브릿지 타임스스퀘어(Staybrdige Times Square)에서 총 7박을 했는데, 뉴욕 숙박에 사용된 비용은 1박에 $120, 총 $840. 타임스퀘어에서 얼마 떨어져 있지 않은, 포트 어쏘리티 버스 터미널 바로 옆에 위치한 호텔치고는 굉장히 저렴한 가격이었다. 이 방법은 파리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했었다.

 

인터콘티넨탈과 홀리데이인으로 유명한 IHG 체인의 포인트 제도를 이용해서 예약을 했었는데, 예약할 당시에는 20,000포인트가 필요했지만, 지금은 25,000포인트로 상향되었다. 또한 포인트 구매비용이 10,000포인트당 $60 에서 $70으로 상승하여 현재는 1박에 $175정도. 그보다 한 등급 아래의 캔들우드 스위트 타임스스퀘어(Candlewood Suites Times Square)는 현재 $140 정도에 예약 가능. Passsss님 덕분에 알게 된 정보인데, 꽤나 훌륭하다.

 

 

지도를 보면 알겠지만, A가 스테이브릿지, B가 캔들우드다. 포트 어쏘리티 터미널의 바로 옆이고, 타임스 스퀘어에서 걸어서 5분도 안걸리는 위치에 있고, 특히 스테이브릿지의 경우 시설도 훌륭하고 조식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추천할 만한 호텔이다. 이 호텔들의 예약 금액은 세금을 포함해서 $250을 넘지만, 포인트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 이전보다는 비싸졌지만, 그래도 여전히 저렴한 수준이다. 특히, 25,000포인트($175-세금포함)면 스테이브릿지 외에도 뉴욕 맨하탄의 홀리데이인들도 예약할 수 있지만, 가격대비 최고는 역시 스테이브릿지인듯.

 

그럼, 어떻게 포인트를 이용해서 예약할 수 있을까? 사실 이 방법은 조금 복잡한 방법이기는 하지만, 천천히 따라하면 그리 어렵지 않다. 다만, 처음 가입해서 예약까지 한 3-4일 정도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인내심이 좀 필요하다.

 

 

숙박을 예약하기 전에 먼저 해당 호텔의 포인트 룸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IHG 홈페이지를 띄우고 시작하자.

 

IHG 홈페이지 바로가기(http://www.ihg.com)


(아주 초초초성수기거나 날짜가 임박하지 않은 이상은 거의 객실이 있긴 했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미리 포인트로 예약할 수 있는 객실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포인트 예약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것이 좋으니까. ^^

 

 

먼저 자신이 숙박할 날짜 (예시에서는 초성수기에 가까운 7월 중순으로 해 보았다.) 그리고, 성인 2명, 마지막으로 요금 기본 설정을 무료숙박* 으로 선택한 뒤에 '호텔찾기'를 누르자. 그럼 수많은 검색결과가 나온다.

 

20,000 포인트에 예약할 수 있는 캔들우드 스위트. 객실 자체는 다소 오래된 모텔 느낌이 나기는 하지만, 20,000포인트($140)에 예약할 수 있고, 주방시설이 모두 갖춰져 있어서 간단한 요리를 해먹기에도 좋다. 위치로 보았을 때는 가격이 다소 오른 것이기는 해도 $140이 절대 비싼 가격이 아니라는 것을 알만한 곳이다. 객실은 다소 아쉽긴 하지만.

 

 

그리고 25,000 포인트($175)로 예약 가능한 스테이브릿지 스위트. 역시 포스 어쏘리티 터미널 옆에 있고, 이곳은 무료 조식에 빨래도 무료로 할 수 있고.. 거기다가 주방도 있다. 뉴욕에서 맛집 찾아다니느라 호텔에서 요리해먹을 일은 거의 없긴 하겠지만, 가끔 라면이 먹고싶다거나 할 때에는 굉장히 유용하다. 그 외에 맨하탄에 위치한 대부분의 홀리데이인(Holiday Inn)역시 25,000포인트에 예약이 가능하다.

 

어쨌든, 검색을 했을 때 이렇게 호텔 옆에 PriorityClub Reward Nights 아래에 포인트가 나오면 예약이 가능한 호텔임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럼 이제 다시 IHG 홈페이지 메인으로 돌아가서 가장 오른쪽의 'Priority Club 혜택''지금 가입하십시요!'를 클릭하자. 그럼 바로 가입화면으로 이동하게 된다.

 

 

Priority Club은 IHG 체인의 멤버쉽 프로그램으로, 가입설명이 한글로 되어있기는 하지만 이름, 성, 주소 등은 모두 영문으로 기입해야 한다. 그 이유는 호텔 예약에 이 주소 및 이름이 사용되는데 영문이 아니면 해외에서 예약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국가는 대한민국을 선택하면 되고, 그 외의 주소는 어렵지 않게 입력할 수 있다. 주소는 한국과 반대로 번지-동-시-도(서울은 구-시)로 표기됨을 잊지 말자.

 

 

가입을 마치게 되면 이렇게 회원번호와 함께 환영 메세지가 나온다. 회원번호는 메일로도 발송되기는 하지만, 별도로 메모를 해 두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일단 가입이 완료되었으면 오른쪽의 '계정 관리'를 누르자. 포인트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포인트가 필요한데, 10,000 포인트에 $70이라고는 했지만, 이것은 예약을 했다 취소하는 P&C를 이용한 것이고.. 처음에는 포인트를 구매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첫 포인트는 5,000포인트를 $67.50에 구입해야하기 때문에 가격이 다소 높아져서, 최소한 3-4박 이상일 때 유용하다.

 

 

 

그럼 계정관리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오른쪽의 빠른 링크 중 '포인트 구매'를 클릭하자. 여기서부터는 영어로 진행되므로, 혹시라도 잘 모른다면 아래를 잘 따라해보자.

 

 

회원 가입한 내용과 동일하게, 영문으로 이름, 성, 회원번호, 비밀번호(4자리), 이메일주소를 입력한 뒤에 구매해야 할 포인트를 선택하자. 최소 포인트 예약단위를 위해서는 5,000포인트가 필요하므로 5,000포인트($67.50)를 선택하고, 계속을 눌러 다음으로 진행하자.

 

 

그 다음은 결제 정보를 입력해야 할 차례이다. 카드종류, 카드번호, 보안코드(뒤에 3자리), 만료월, 만료년, 신용카드에 표기된 영문이름을 입력한 뒤에, 주소는 카드 결제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역시 영문으로 입력해야 하며, 국가에서 한국은 'Korea, Republic of'를 찾으면 된다. 모든 정보를 입력한 뒤 진행하면 카드 결제가 이뤄지게 된다.

 

이렇게 구입한 포인트가 회원가입한 계좌에 적립되기까지는 빠르면 2-3일에서, 길게는 1주일까지 소요된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예약할 수 있는 경우에만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혹시라도 잊지 않도록, 이 글을 즐겨찾기 했다가 포인트가 적립되면 다시 와서 예약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IHG 홈페이지 바로가기(http://www.ihg.com)

 

포인트가 적립되었으면, 다시 IHG홈페이지 메인으로 가서 이제 본격적으로 포인트로 예약 후 취소하는 방법으로 포인트 구매 작업을 시작하자. 먼저, 5,000포인트+$70으로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가장 낮은 카테고리의 호텔을 예약해야 하는데, 이는 기본 요구포인트가 15,000인 곳이 해당한다. 뉴욕 뿐만 아니라, 시카고, LA, 샌프란시스코, 파리, 런던 등 대도시 아무곳이나 검색해보면 일반적으로 4-5페이지 정도에 그런 호텔들이 나온다.

 

*여기서부터 포인트 직접 구매가 아니라, 포인트+현금 으로 예약했다가 취소하는 방법으로 사야 10,000 포인트당 $70 입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잘 보세요!

 

그렇게 찾은 15,000 포인트를 요구하는 호텔. 가지고 있는 포인트는 5,000포인트 뿐이므로 가장 아래의 5,000포인트 + $70.00을 선택한 뒤에, 호텔 선택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진행하자. 부족한 포인트를 현금으로 결제하는 Point&Cash 프로그램인데, 이렇게 예약한 것을 취소했을 경우 해당 포인트가 계정으로 돌아온다. 10,000포인트를 직접 구입하는 것($135)에 비해서 약 반 가격($70)으로 구입할 수 있으므로 유용하다.

 

 

그럼 포인트로 선택할 수 있는 여러 객실들이 나오는데 원하는 객실을 선택한 뒤에, '이 객실 예약'을 클릭하자.

 

 

또 정보를 입력해야 할 차례. 로그인 되어 있는 상태라면 이렇게 회원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이 되기는 하는데, 혹시라도 입력이 되어있지 않다면 직접 확인한 뒤에 입력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추가 투숙객은 꼭 입력할 필요는 없지만, 국가에 따라서 입력을 하는 것이 필수인 경우도 있다. 모두 입력했으면 '다음'을 클릭해 넘어가자.

 

 

이제 $70을 결제하기 위한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할 차례이다. 위 스크린샷에는 '다른 신용카드로 예약'이라고 나와있지만, 처음 결제할 경우에는 바로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게 된다. 신용카드 종류, 번호, 만료날짜, 보안코드를 입력한 뒤에 '프로필에 신용카드 저장'을 체크해 두면 다음 결제시에는 번거롭게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서 편리하다. 그렇게 진행을 하면 한번 예약 내역을 확인 하고, 예약을 마무리 지을 수 있다.

 

포인트 숙박은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하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리뷰할 때 취소규정에 '~일 ~시 이전에 예약을 취소하면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라는 표현이 있는지 확인하자.

 

 

이 과정을 거치면 예약이 완료되는데, 이제 그 예약을 취소해야 한다. 먼저 '계획 수립 및 예약' - '예약 관리'를 누르자. 그럼 조금전에 예약한 화면이 나온다.

 

 

 

위 스크린샷은 직접 예약을 시도하던 파리의 홀리데이인 호텔. 이렇게 어떤 호텔을 하던지간에, 포인트로 예약한 호텔은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하다. 일단 예약 취소 버튼을 누르면 취소를 한번 더 재확인한다.

 

 

그럼 위의 취소정책(저 의미는 11월 7일 이전이면 수수료없이 바로 취소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다.)을 읽어보고 체크박스에 체크를 한 후 예약을 취소하면 된다. 그렇게 되면, 처음 구입한 5,000포인트에, 이번에 $70으로 추가결제한 10,000포인트다 다시 계정으로 돌아와 총 15,000 포인트가 된다. 이렇게 취소한 포인트는 바로 돌아오지는 않고, 약 30분~1시간 정도(혹은 조금 더) 걸리므로 시간을 잡고 진행해야 한다.

 

이제 15,000포인트가 되었으므로 1박에 5,000 포인트 + $70 인 곳에서 3박으로 예약을 했다가 취소하면 한번에 30,000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이렇게 잘 계산을 해서 원하는 포인트만큼 예약/취소를 반복하면 원하는 포인트까지 달성이 가능하다. 이렇게 예약 및 취소를 통해서 포인트를 모두 구매했으면 이제 원하는 호텔을 예약하면 되는데, 포인트 예약에는 별도의 세금이 붙지 않는다.

 

전체적으로 좀 번거로운 방법이지만, 뉴욕의 최 성수기에 타임스퀘어 같이 좋은 위치를 원하는데, $200 이하의 호텔의 선택지가 없을 때 활용할만한 방법이다. 거기다가 호텔을 바꾸지 않고 한 곳에서만 숙박이 가능하니 훌륭하다. 스테이브릿지와 캔들우드는 거기다가 주방도 있으니, 간단한 요리를 해먹기에도 최적.

 

IHG 홈페이지 바로가기(http://www.ihg.com)

 

* 포인트 예약의 경우 2013년 1월 18일을 기준으로 요구 포인트가 상승하였으며, 현재는 포인트를 사용한 예약이 특정 최성수기를 제외하면 거의 메리트가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위의 팁은 지난 팁이라고 생각해주는 것이 더 편할 것 같습니다.  

신고

해외 자동차 여행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신가요?
하와이, 유럽, 미주 자동차 여행에 대한 질문과 답변은 드래블 카페에서!
http://cafe.naver.com/drivetravel [바로가기]



포토샵과 라이트룸을 월 1만원에!



2017년, 하와이 가이드북 '하와이 여행백서' 완전개정판!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cooler
    • 2012.06.07 18:11 신고
    안녕하세요. 마지막 부분이 잘 이해가 안되는데요.
    포인트 + cash로 예약 후 취소하면 예약에 사용한 포인트 만큼만 다시 환원되는 것 아닌가요?
    현금 결재분이 취소가 안되고, 포인트로 적립된다는 말씀같은데.. 추가 설명 부탁드려도 될까요?
    • 예약시 사용한 포인트 환급 이외에 현금 결제분 역시 카드로 취소가 되는 것이 아니라, 포인트로 환원이 됩니다. 이렇게 환원하는 방법이 공식적으로 포인트를 구매하는 것의 절반 가격임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
    • 세라
    • 2012.07.06 14:42 신고
    안녕하세요~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뉴욕 4박 10만포인트가 필요해 95000포인트가 모았을 경우 5천 포인트는 10000+40달러 짜리 선택 후 취소하면 5천포인트가 돌아와 10만포인트를 모으면 되나요? 또 하나 아직 미정인 장소의 숙박을 다시 예약 할 경우 5천포인트(67달러)를 다시 구매해야 하나요?정확치 않아 뉴욕에 맞춰 포인트를 만들어 쓸 계획인지라 이런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 네... 40달러짜리를 선택한 후 취소하시면 5천포인트만 들어옵니다. ^^
    • 연난
    • 2012.07.18 23:10 신고
    Priorty Club에 가입한후 5,000point+ 70달러 결재후 취소를 하면 무조건 일박당 10,000point가 새로 생성되어 15,000point가 되는건가요?
    • 네.. 다만 70달러는 환불되지 않으니, 70달러->10,000포인트 구입이 되는거죠 ^^
      • 연난
      • 2012.08.29 10:54 신고
      덕분에 저렴하게 맨하튼에 있는 스테이브릿지 호텔 13박 예약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하니
    • 2012.08.19 21:25 신고
    저 궁금한게있어서 그러는데요 너무 좋은 방법인거 같아 시도해보려는데 저희가 14-15박 예정이라 375000포인트가 필요하더라고요 ㅠㅠ 대략 계산해보니 약5-6번 정도 취소 예약을 반복해야 할거같은데 이런경우 호텔 쪽에서 별말안하나요??;;;;; 경험자로써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 375000포인트라니 정말 적지 않은 포인트네요. 저도 한 호텔만 계속 예약->취소를 반복하면 안될거 같아, 다른 도시의 다른 호텔들을 한번씩 번갈아가면서 하는 방법을 이용했었습니다.
  1. 안녕하세요^^ 님이 쓰신 글 정독하고 5000포인트 구매해서 오늘 들어왔어요~
    5000포인트+70불 호텔 찾아서 결제하려고 하니까 자꾸 결제가 안되네요.......... 도통 이유를 모르겠어요 ㅠ


    Unable to process your Points and Cash reservation. Please try again later or contact the Priority Club Rewards Service Center for assistance.

    이 멘트만 자꾸 떠요....ㅠ 카드번호 다 맞게 입력하고 했는데 자꾸 저런 말만 뜨니... 왜 그럴까요?
    5000포인트 구매할때 썼던 똑같은 카드로 했구요.
    아마 카드 문제는 아닌거 같은데..
    포인트가 더 있어야 되나요? 5000포인트만 있으면 되는거 아닌지요 ㅠ 포인트를 더 구매해 봐야 하나 ..
    이유를 모르니 답답할뿐이에요....
    • 15,000포인트 짜리 호텔, 즉 5000 + CASH 호텔을 예약했는데 그렇다는 말씀이시지요? 저도 결제 관련건은 알기가 어려운 부분이라 확답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한번 다른 지역(파리, 뉴욕 이외의) 호텔들에도 예약을 한번 시도해보시고, 안된다면 PCR 서비스 센터에 문의를 해 보는게 더 빠를 것 같습니다. 포인트 예약이야 문제없는 예약이니까요^^
  2.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대로 다른지역(한국,일본) 해봤는데 역시나 저 멘트만 나오고 안되네요 ㅠ
    다른 카드(비자,마스터,아메리칸익스프레스 등) 다 했는데 안돼요 ㅠㅠ
    결국 전화해서 물어봤는데....
    전화로 예약 잡아주겠다네요 ..... 이유는 모른다고...
    다른카드로 해보던지 1시간 후에 다시 해보라는데.... 전 3일쨰 안되고 있다고 했어요..
    전화로 계속 예약할 수도 없고..
    왜이럴까요 ㅠ
    • 저도 다음달에 다른 곳에 갈 일이 있어 P&C 예약을 잡아봤는데..
      잘 예약이 되었습니다. ㅠㅠ... 저도 잘 되다보니, 이유를 알 수가 없네요 ㅠㅠ
    • Helen
    • 2013.02.12 17:56 신고
    안녕하세요. 올해 여름 뉴욕여행을 확정짓고 호텔을 알아보다가 김치군님의 페이지에 오게되어 좋은 정보를얻고갑니다. 부킹닷컴에서만 보다가 IHG사이트를 김치군님을 통해 알게되어 가격비교를 하고있는데요.. 이 포인트를 적립할때.. 택스가 따로 붙는건가요?/ 현재 1000포인트당 $13.5불인데요. 기본 5000포인트로 결제할경우 13.5불 외에 택스가 따로 붙어서 결제가 되는건지요??
    • 현재 요구 포인트 상승으로 이전과 같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가격을 한번 다시 체크해 보세요~ ^^ 이제는 포인트 숙박이 팁이 되지 않을정도로 가격이 비슷해졌어요.

      그리고 별도의 텍스가 안붙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Helen
      • 2013.02.13 11:47 신고
      비교를 해보았는데. 요구포인트도 금액도 오르고 포인트당 금액도 올랐어도.. 김치군님의 설명처럼 두번정도 예약 및 취소를 진행해서 포인트를 모아 호텔을 예약하면...그래도 원화 30만원정도는 아낄수있겠더라구요..^^ 정보 감사합니다^^
    • 하얀나비
    • 2013.03.31 21:14 신고
    칸쿤가기전 뉴욕에서 2박만 할예정인데 포인트구매 조건이 괜찮을까요?
    • 이번에 포인트 공제 조건이 바뀌면서 극성수기가 아닌 이상은, 큰 매력이 없어졌습니다. 예전에는 항상 저렴했는데 말이죠. 바로 위 Helen님 말씀대로 몇몇 날짜는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만, 제가 검색해보니 비수기는 그리 유용하지 않았습니다.
    • 영수군
    • 2013.04.06 20:37 신고
    김치군님께서 알려주신대로 포인트&캐쉬로 결제를 진행하는데 계속 포인트&캐쉬로 결제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왜 그럴까요?
    예약자체가 안되서 예약 후 취소 방법을 사용해 볼 기회조차 없네요ㅠㅠ
    한달 정도 계속 시도해 보고 있는데 되지가 않습니다. ㅠㅠ 혹시 왜 그런지 알 수 있을까요?ㅠㅠ
    • 그렇다면, 슬슬 IHG에서 해당 방법을 막기 시작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편법 중 하나였으니까요 ^^;;
    • Lois
    • 2013.04.06 23:17 신고
    안녕하세요~ 저는 6월 초에 뉴욕으로 신혼여행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8일 정도로요...^^ 정보를 찾다가 이곳까지 오게 됐는데.. 유익한 정보가 많네요~^^ 그런데.. 저도 위의 메세지 처럼 오류도 나고...ㅠㅠ 그리고 솔직히 어느정도 세이브가 되는지 정확히 이해가 안되어서요..;;;; 그럼 저희는 35000 포인트 * 8 해서 280.000 포인트가 필요한 것이 맞죠?^^;; 그럼 계속.. 70 당 만포인트가 들어오는 거면... 정확히 몇번을 예약/취소 해야 하고... 실질적으로 총 우리쪽에서는 현금이 얼마가 소요되는 건지.. 계산이 잘 안되어서요..ㅠㅠ 만약 제 계산이 맞다면.. 천불이 넘고...(아! 저희는 지금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에 살고 있어요!) 그닥 도움이 되는 것 같지 않은데;;;; 힝~~ 제가 아직 이해를 잘 못한 건가요??ㅠㅠ 답변 부탁드려요~ (참! 저희가 최초로 빨간 창에서 지역하고, 여행날짜로 검색해서 뜨는 호텔들 옆으로 보이는 포인트가.. 1박당인거 맞죠?^^;;)
    • 포인트 차감율이 많이 변한 현재로써는 위에도 여러번 언급했지만, 아끼는 금액이 그리 크지 않거나 거의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저도 최근에 검색을 해 봤지만, 이전같은 매력은 거의 없더라고요.

      가능하면 다른 방법이 더 나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네 그 포인트가 1박당 맞아요 ^^)
    • 2016.07.06 11:40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