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서부 여행기 #23 - 샌프란시스코와 소살리토 (San Francisco)

Posted by 김치군
2008.04.03 22:52 미국 캐나다/05-06 미국USA

#23 - 샌프란시스코




보슬보슬 내리던 비는 어제 자정을 기점으로 엄청나게 쏟아지기 시작했다. 그래도 숙소에 도착해서 짐을 내릴때엔 그렇게 심하게 내리지 않았다는걸 위안으로 삼아야 했을 정도. 본래 계획대로라면 아침 일찍 일어나서 샌프란시스코를 구경해야 했지만, 비오는 상태나 일기예보를 보나 내일 맑을 가능성은 거의 없었다. 일기예보상으로는 우리가 머무는 5일동안은 비가 계속 올 것이고, 떠나는 날은 약간 흐릴거라고 되어있었다. 뭐 이런 경우가 다 있어 ㅠ_ㅠ.. 샌프란시스코가 아무리 날씨가 변화무쌍한 곳이라고는 하지만..

그래서 계획변경! 샌프란시스코 시내를 구경하려던 계획은 다음날로 미루고 오늘은 여태껏 못해본 문화생활을 영유하기로 했다. 그래서 가기로 결정된 곳은 Golden Gate Park에 있는 De Young 박물관. 어차피 아침에도 비가 많이 올테니 느긋하게 나가서 박물관 하나 보고 들어오는것으로 결정했다.



아침 10시가 다 되어도 비가 잦아들 기미가 없어서 더 기다리지 않고 그냥 나가기로 했다. 어차피 박물관만을 볼거니 엄청나게 쏟아지는 비는 크게 상관이 없을거라는 계산에서였다.



우리의 숙소는 공항에 있었기 때문에(샌프란에서 50불 아래로 별2개 짜리를 잡을 수 있는 유일한 장소였다.; 그것도 12/31일, 1월 1일에..) 공항에서 나와 1번국도를 타고 박물관이 있는 공원까지 올라갔다.

more..

신고

해외 자동차 여행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신가요?
하와이, 유럽, 미주 자동차 여행에 대한 질문과 답변은 드래블 카페에서!
http://cafe.naver.com/drivetravel [바로가기]



포토샵과 라이트룸을 월 1만원에!



2017년, 하와이 가이드북 '하와이 여행백서' 완전개정판!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소살리토 갔다 오셨군요? 저도 39 피어에서 금문교 넘어 소살리토, 티뷰론까지 자전거 여행을 했었는데, 사진 보니깐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샌프란 보다 소살리토와 티뷰론이 더 좋았다는 ^^ 유럽 같았죠~저도 2005 년이었는데, 혹시?? ㅋㅋ
    • 에... 저는 2005년 12월 ~2006년 1월이었습니다 ^^..

      마주치는 기간은 아니었네요 ㅎㅎ... 샌프란시스코는 하도 비가와서 이래저래 아쉬운 도시였어요 ㅠㅠ..
    • Nayeonmom
    • 2009.07.24 12:50 신고
    저어기.. 그 비지터센터의 벽화..에서
    금문교는 왼쪽 빨간 다리구요(차가 달리고 위쪽에 빨간 노끈? 보이시죠?), 오른쪽 푸른 색은 베이브릿지랍니다.
    • 아하하.. 그렇군요. ^^

      나중에 생각해보니..그런거 같습니다.~ 여행기를 쓸때는 정신이 좀 없었나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