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뤼셀 호텔] 얼로프트 브뤼셀 슈만(Aloft Brussels Schuman)

Posted by 김치군
2013.08.06 15:37 여행 관련/Traveler Hotel



얼로프트 브뤼셀 슈만(Aloft Brussels Schuman)은 스타우드 계열의 호텔로, 웨스틴의 하위 브랜드라고 보면 된다. 브뤼셀 호텔 중에서도 평가가 좋은 편이라 선택했는데, 관광 중심지에서 메트로로 몇 정거장 떨어진 슈만(Schuman)역에 위치하고 있다. 그랑 플라스까지 메트로로 몇정거장 되지 않기 때문에 이동하기에도 나쁘지 않다.


특히 브뤼셀의 비성수기인 7,8월에는 호텔의 가격이 많이 낮아져서인지, 우리는 65유로에 묵을 수 있었다. 꽤 깔끔하고 새로 생긴 호텔 치고는 저렴한 가격. 전체적으로 젊은 컨셉의 호텔이라 그런지 체크인 하는 카운터도 사진처럼 심플하다. 직원들도 모두 친절~ ^^ 


주차는 보안철문을 열어주는 형태로 되어 있었는데, 주차비가 무려 25 EUR. 이건 좀 비쌌다. 하루 방값이 65유로였는데 ㅋㅋ



어로프트의 로비. 곳곳에 의자와 쇼파들이 보이고, 원색의 디자인이 눈에 띈다. 오른쪽으로는 aloft라고 쓰인 박스들이 보인다.



다른쪽에서 본 소파들.



이른 시간이라 사람이 없었지만, 나름 심플한 WXYZ 바.



무료로 출력할 수 있게 되어 있던 비즈니스 섹션. 컴퓨터는 맥. 



그리고 2층에는 DIY(Do It Yourself) Laundry가 있었다. 마침 빨래가 조금 밀려있었던 터라 어디서 빨래를 할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코인 런더리가 있으니 부담없이 빨래를 할 수 있었다. 빨래/드라이 각각 2유로 정도 였던 듯 하고, 세제는 원래 가지고 다니던 것을 이용했다. 세탁기도 새거여서 그런지 빨래도 뽀송뽀송하게 말랐다. 이렇게 빨래를 할 수 있는 호텔이 정말 편하다. 아니면, 별도의 런드로맷(Laundromat)을 찾아가야 하는데 이것도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니까.




얼로프트의 침대.


어느 얼로프트를 가나 다 동일한 컨셉이라 그런지 아주 특별하게 느껴지지는 않는다. 적당히 푹신하고, 깔끔하고, 하룻밤을 묵어가기에 적당한 그런 느낌. 웨스틴의 하위 브랜드 느낌이라 그런지, 침대도 웨스틴의 헤븐리 베드 느낌.



이렇게 바로 맞은 편에는 TV가 자리잡고 있다. 곳곳에 콘센트가 많아서 충전하기에도 나쁘지 않은 편. 창 아래에는 작은 소파가 있지만, 잘 쓰지 않을만한 형태였다. 



침대 옆 테이블. TV리모컨과 시계, 연필과 메모지의 심플한 구성. 그리고 SPG 회원 가입을 장려하는 안내문이 있었다.



의자와 테이블. 굉장히 심플하게 생긴 구조. 그리고 그 오른쪽으로는 전화기와 간단한 안내, 메모지가 있었다.



얼로프트는 세면공간과 샤워실이 분리되어 있는 형태다. 샤워실은 문이 잠기지 않는 슬라이딩 형태의 도어이며, 세면공간은 사진과 같은 모습으로, 세면대가 별도로 튀어나와 있는 형태다. 한쪽에는 드라이어와 티슈가 있었다.



세면대 바로 뒤에는 바디로션과 비누가 있었다. 둘 다 블리스제품. 얼로프트가 좋은 점이 그래도 블리스를 사용한다는 거?



다양한 볼거리들(반쯤은 영어판)과 시큐리티박스, 그리고 간단한 차와 물끓이는 기계가 있었다.



물끓이는 기계도 구식이 아니라, 나름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는 주전자 형태의 테팔 제품이었다. 코일형식의 케틀은 그리 좋아하지 않는 관계로~ ^^



그리고 작지만, 커튼으로 가려놓은 형태의 클로짓. 좁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려고 하는 것이 얼로프트의 스타일이 아닌가 싶다. 뭐, 방이 그렇게 작지만도 않긴 하짐나.




샤워부스와 타월. 샴푸와 바디워시 역시 블리스의 제품이기는 한데, 개별 어매니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짜서 쓰는 형태로 되어있다. 가장 좋아하는 블리스의 향은 아니지만, 그냥 무난하게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은 정도. 전 세계 어느 얼로프트를 가더라도 이 분위기는 거의 차이가 나지 않는 듯 싶다. 어쨌든, 만족스러운 호텔 중 하나였다.


얼로프트 홈페이지 : http://www.starwoodhotels.com/alofthotels/index.html

부킹닷컴 호텔 정보 : http://www.booking.com/hotel/be/aloft-brussels-schuman.ko.html


신고

해외 자동차 여행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신가요?
하와이, 유럽, 미주 자동차 여행에 대한 질문과 답변은 드래블 카페에서!
http://cafe.naver.com/drivetravel [바로가기]



포토샵과 라이트룸을 월 1만원에!



2017년, 하와이 가이드북 '하와이 여행백서' 완전개정판!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오오~ 김치군님 잘 보고 갑니다. 오랜만에 들렀습니다!
  2. 호텔의 시설이 아주 청결하고 산쯧하게 보입니다
    여행지에서 이런 호텔에서 휴식은 다음 여행을 쉽게 해주는 장점이 이쑈더라고요^^
    • 소리짱
    • 2014.05.24 04:11 신고
    유럽 숙소 찾아보다 유명한 김치님 블로그까지 왔네요. 웨스틴 하면 좀 중후한 느낌이라 제가 보기엔 w의 저렴이 버젼 필^^ 저도 8월에 브뤼셀 갈 예정인데 가격이 저렴한데 평이 좋아서 고민중이였거든요. 자세한 리뷰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