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감상] 기독교인을 위한 추천 뮤지컬, 갓스펠(GODSPELL)

Posted by 김치군
2009.11.22 08:30 이런저런/나의 문화 생활

지난주에 뮤지컬을 보러 다녀왔습니다. 바로 기독교 관련 뮤지컬 갓스펠(Godspell)입니다. 일종의 워십과 같은 뮤지컬이기 때문에, 특히 기독교분들한테 어울리는 뮤지컬입니다. 그 외의 종교를 가지신 분이라면 조금은 이해가 안되는 내용들도 있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쯤해서 제 종교도 밝혀지는군요 ㅎㅎ.. 물론, 조금 날라리이긴 합니다만서도;;


시청역 3번출구에서 약 5분거리. 가까운 곳에 있어서 찾아가기도 쉬웠습니다.


갓스펠(GODSPELL)의 공연 기간은 11월 6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 아직 기간이 많이 남아있네요.


출연진들입니다. 조역할의 임기정씨가 나오셨었는데, 정말 착실한 신도의 표정과 말투를 가지신 분;; 정말 그 역할에 잘 어울리시더군요. 조금 기독교스러운 말투이기 때문에, 그 말투를 모르시는 분들은 조금 어색해 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평상시에는 거의 안 쓰지만, 기독교에서만 쓰이는 단어들이 조금 있거든요.


세실극장 안에는 이렇게 무료로 마실 수 있는 커피와 녹차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이렇게 관객들을 배려해주는 센스. 좋더군요 ;-)


뮤지컬 갓스펠 팜플렛..


마침 발권기가 고장나는 바람에 이렇게 수기로 작성한 티켓을 받았습니다. 물론, 다 전산으로 확인한 것이라 좌석에 문제는 하나도 없었다죠^^

일단, 갓스펠로 돌아가서.. 뮤지컬은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배우들이 평상복을 입고나와서, 교회에서 흔히 부활절이나 크리스마스에 준비해서 하는 연극(혹은 뮤지컬)의 느낌도 많이 나기는 했었지만, 그것은 아무래도 기독교 뮤지컬이 가지고 있는 한계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뮤지컬에서는 성경에 나오는 이야기들을 여러명의 배우들이 다시 재 구성을 해서 들려줍니다. 물론, 교회를 다니시는 분들이야 내용을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쉽게 어떤 교훈과 이야기가 진행될지 알지만.. 비기독교 신자들은 조금은 이해하기 어려울만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

그렇기 때문에 교회를 다니신다면 추천하고 싶은 뮤지컬입니다. 다양한 이야기들을 사람들의 제스쳐와 이야기, 그리고 음악으로 풀어나가는 솜씨가 그만이거든요. 기독교 뮤지컬이라고 해서 따분하고, 진부할 것이라는 첫 인상과는 달리 출연진의 다양한 위트있는 대사와 행동도 매력적이었습니다. 뭐, 뮤지컬에서 브아걸의 '아브라카타브라'댄스까지 등장할 정도였으면 뭐..^^..

하지만, 신실한 기독교 신자가 아니라면 조금은 받아들이기 힘들만한 부분들도 있었다는 거.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기독교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뮤지컬이기도 합니다. ^^... 주일(일요일)에 교회 가셨다가 뮤지컬 보러 가는 것도 괜찮을 거 같아요~



신고

해외 자동차 여행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신가요?
하와이, 유럽, 미주 자동차 여행에 대한 질문과 답변은 드래블 카페에서!
http://cafe.naver.com/drivetravel [바로가기]




2017년, 하와이 가이드북 '하와이 여행백서' 완전개정판!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루덴스
    • 2009.11.22 09:53 신고
    예전 교회에서 고등부 총무교사할 때, '문학의 밤' 행사로,..
    이 뮤지컬 '갓스펠'을 공연해 올린 적이 있었죠,.^^
    2000년으로 기억합니다만, 그때 경험으로,,.이 뮤지컬 넘버들을 잘 알고 있습니다..
    12월엔 이 공연을 한번 관람해야 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ㅎ
    • 루덴스님~~ ^^*

      고등부 아이들이 이 뮤지컬 연습하려면 정말 연습 많이 했을 거 같은데요? ^^* 다양한 이야기들이니, 출연한 아이들도 정말 많았을 듯 싶네요.

      한번 다녀오시면 꽤 즐거우실거에요~ ^^
  1. 역시 서울 살아야.. 저런 공연도 볼 수 있다는 --;
    그래서 In Seoul인가..
    보러가면 좋겠는데.. 어제 토요일 수원에서 서울까지 2시간 걸렸다는 --;
    어쨌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ㅎㅎㅎㅎ 저도 의정부인걸요..

      2시간이나 걸려서 가서 봤어요 ㅎㅎ
  2. 와 티켓이 굉장히 예쁜데요ㅎㅎ
    어휴 저도 좀 여유가 생기면 뮤지컬보러 다니고 싶네요ㅠㅠㅠㅠ
    • 티켓이 ㅋㅋ...^^

      어쩌다보니 기계가 고장나서 ㅎ
  3. 서울에서는 저런것도 하는 군요.
    제가 사는 부산은 기독교문화가 거의 황무지 수준이라 부럽습니다.
    김치군은 다방면에서 다재다능한 것 같군요.

    궁금한게 있어요.
    김치군의 메인 화면은 글과 사진이 함께 뜨고 아랫부분은 사진만 따로 뜨던데 그것은 어떻게 만든건가요.
    HTML을 모두 수정한 건가요?
    제가 그런 방면에서 초짜라서.. 배우고 싶어요.^*^
    •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테터데스크라는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원하시는 대로 꾸미실 수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