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슬러 산에서 재스퍼 시내를 내려다보다 - 재스퍼 트램웨이

Posted by 김치군
2010.01.13 06:07 미국 캐나다/09 캐나다 가을

록키산과 접해있는 마을들에는 모두 그 마을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다. 밴프에는 설퍼산 곤돌라가 있고, 레이크루이스에서 레이크루이스 곤돌라가 있다. 그리고, 재스퍼에는 휘슬러산에 올라갈 수 있는 재스퍼 트램웨이가 있다. 어느 곳에 올라가던 멋진 록키산맥의 풍경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날씨가 좋다면 어느 곳이든 올라가라고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재스퍼 트램웨이가 있는 휘슬러산은 이미 높이 올라왔다는 듯, 멀리까지의 풍경을 보여준다. 재스퍼 마을을 제외하면 사람의 흔적이라고는 거의 보이지 않는다. 기념품샵과 함께 운영되는 티켓부스에서 트램웨이 티켓을 타면 바로 휘슬러 산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다.


재스퍼 트램웨이의 가격은 왕복 28 캐나다 달러로 가격은 다소 비싼편에 속한다. 하지만, 재스퍼에서 꼭 해봐야 할 액티비티 중 하나이기 때문에, 재스퍼에서 휘슬러 산을 올라가보지 않는다면 아쉬움이 많이 남을지도 모르겠다. 특히, 여름시즌이 아닌 겨울 시즌에는 운행을 안하기 때문에 휘슬러 산에 올라가 보고 싶다면 시간을 잘 맞춰야 한다.


트램웨이는 곤돌라처럼 계속해서 올라가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트램이 올때까지 조금 기다려야 한다.



사람으로 가득 차 있는 재스퍼 트램웨이. 이 재스퍼 트램웨이를 타면 안에 있는 직원이 재스퍼에 관련된 역사와 트램 안에서 보이는 풍경들에 대해서 설명을 해 주기 시작한다. 물론, 록키 산맥에 있는 조용한 마을이니만큼 특별한 사건이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이곳의 자연이나 지형에 대해서 들려주는 이야기는 꽤나 흥미롭다.


트램웨이를 타고 올라가면서 본 재스퍼 국립공원의 풍경.


올라가서 본 재스퍼 트램웨이 트램의 모습. 계속해서 움직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내려갈 때에도 시간을 잘 맞춰서 내려가야 한다.



휘슬러 산 정상에서 내려다 본 재스퍼 시내. 굉장히 자그마한 마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을의 왼쪽으로 보이는 작은 산은 트래킹 루트로, 가볍게 2-3시간 정도의 트래킹을 즐길 수 있는 코스로 되어있다. 트래킹 코스의 끝에는 2개의 호수가 반겨주는데, 그 호수에서 보는 재스퍼의 풍경도 아름답기 그지없다.



재스퍼 마을 건너편으로 보이는 특별한 색의 호수.

빙하수가 흘러들어가서 저런 빛을 띄는 것 같지는 않은데, 과연 어떤 연유로 저런 에메랄드+청록색을 띄게 되었는지는 모르지만.. 그저 신기할 따름이다. 그 외에도 곳곳에 호수들이 많이 보이는데, 각 호수들마다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 보는 것 만으로도 재미있다.

재스퍼 트램웨이를 타고 휘슬러 산에 오르면 이렇게 재스퍼 국립공원 전체를 내려다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걸어서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는 산책도로 마련되어 있다. 아쉽게도 다음 일정으로 멀린캐년을 가기로 했기에 시간이 없어서 내려오기는 했지만, 다음에 오게되면 꼭 들르리라 다짐했다.





신고

해외 자동차 여행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신가요?
하와이, 유럽, 미주 자동차 여행에 대한 질문과 답변은 드래블 카페에서!
http://cafe.naver.com/drivetravel [바로가기]




2017년, 하와이 가이드북 '하와이 여행백서' 완전개정판!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오! 1빠인가요 ? ㅎㅎ
    부럽습니다 ㅋ 김치군님은 왠지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이신듯 ㅋ
    저도 언젠가 꼭 가보고 싶습니다 ^^
    • ㅎㅎㅎ 저도 정말 제 영혼이 자유로웠으면 좋겠어요.
  2. 이야.. 경치 끝내 줍니다. 저도 저런곳에 가서 가슴을 탁 틔이게 하고 싶군요..^^
    • 아무래도.. 경치가 좋으니 만들어놨겠죠?

      정말 가슴이 탁 트였어요~
  3. 멋지군요!
    살짝 현기증도 나겠는데요.^^
    • 전 워낙 높은곳에서 보는 걸 좋아해서요 ㅎㅎ
  4. 김치님, 너무 오랜만에 방문 햇습니다~~;;
    새해를 캐나다에서 보내신 것 같네요^^
    전경이 너무 시원하게 펼쳐져 있네요~~
    • 새해는 다행히도 한국에서 보냈답니다.

      그 전후로 여행을 했었지만요 ^^
  5. 캐나다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인데..항공료가 넘 비싸다 하여 포기해얄 것 같아요.
    싸게 가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어제 블로그대상 시상식에서 멋진 모습 뵈었습니다.
    전, 광주시 블로그 '빛이드는창 이야기가흐른다'의 팀블로거로 활동중입니다.
    그래서 어제 참석했었지요.
    멋진 행사였습니다. 블로그의 성장과 진화를 만날수 있는 ^^
    많이 많이 추카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

      빛이드는창에서 활동하고 계셨군요 ^^

      캐나다가 지금 겨울 성수기 중 하나인데다가, 벤쿠버 동계올림픽까지 겹쳐서 더 힘든 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항공료 문제는 정말 풀리지 않는 숙제인 거 같아요.
    • 2010.01.19 16:54
    비밀댓글입니다
  6. 이곳에 대한 얘기는 몇번 들었는데 이렇게 사진으로 분것은 처음이네요. 오염되지 않아 보이는 깨끗한 환경이 참 마음에 듭니다. ^^
    • 네.. 재스퍼.. 정말 아름다운 곳이죠..

      캐나다에서 제가 손꼽는 곳 중 하나에요.
    • 까치
    • 2010.01.21 22:33 신고
    여행기만 잔득 올리고 다니시듯
    여행정보공유가 아니라 자랑하는듯....
    • 여행기도 하나의 여행 정보로 봐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이런 곳들이 있다는 것도 알려드리는거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