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런던 여행 필수품! 런던패스 할인 구입&활용(Londonpass) - 경비 절약과 일정 짜기

Posted by 김치군
2013.06.03 01:33 유럽/유럽 여행 준비와 팁



여행을 하다보면 패스의 장단점이 확연하게 드러나는데, 런던패스는 그 중에서도 장점이 많은 패스 중 하나다. 패스를 이용하게 되면 많은 것을 보려고 하다보니 시간에 쫓긴다는 사람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집중해서 2-3일 정도를 돌아다닐 만한 일정을 짠 사람에게는 경비를 절약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된다. 런던을 1-2주씩 오래 머무르면서 여행하는 사람들에게는 런던패스가 그리 큰 의미가 없지만, 1주일 이내로 런던 여행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다양한 것을 볼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좋은 패스이다. 


기본적으로 무료입장이 되는 영국박물관, 내셔널갤러리, 자연사 박물관 등은 천천히 넉넉하게 둘러보고, 2-3일 정도만 빡세게 입장료를 받는 곳들을 짜면 1주일을 알차게 보낼 수 있다.


런던패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londonpass.com


런던패스로 무료입장할 수 있는 곳은 아래 와 같다.



이 중에서도 인기있는 것은 런던타워(£19.95), 생폴대성당(£16), 웨스트민스터 수도원(£18), 윈저성(£17.75), 햄튼코트 궁전(£16), 정도이고 그 외에도 타워 브릿지 전시(£8), 공포체험인 런던 브릿지 익스피리언스(£23)이나 셰익스피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꽤 훌륭한 글로브 시어터 투어(£13.50), 처칠 전장 박물관(£15.45) 정도도 사람들이 좋아한다. 특히 여름이면 줄이 길어지는 런던타워, 윈저성, 햄틈코트 궁전 등은 줄을 서지 않고 들어갈 수 있어서 매력적이다. 


사실 그 외에도 특히 남자들이 런던을 가는 이유중, 축구와 관련해서 런던패스에는 첼시 FC 스타디움 투어(£18), 웸블리 스타디움 투어(£16), 아스날 스타디움 투어(£17.50)도 가능하다. 그리고 테니스 팬들은 윔블던 테니스 클럽 투어(£21.50)도 가능하다. 의외로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도 꽤 많은 장소들을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탬즈강을 따라 유람하는 탬즈강 크루즈(£17)와 1시간동안 자전거를 빌릴 수 있거나 투어(오전 10:30)를 하는 것도 꽤 인기있는 부분이다. 그 외에 레스토랑 및 무료입장이 안되는 다른 장소들의 할인이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음식점의 무료메뉴 제공, 내셔널갤러리 무료오디오 투어 등이 그 혜택이다.


런던패스가 1일 £47, 2일 £64, 3일 £77, 6일 £102 인데, 특히 3일 투어는 주기적으로 할인을 하다보니 가끔 2일권과 가격차이가 거의 안나는 경우도 꽤 있다. 보통 1일보다는 2일이나 3일 패스를 구입했을 때 가격적으로 유리한데, 자신이 2일 또는 3일동안 가고자 하는 곳들의 입장료와 패스의 가격을 감안했을 때 이득이라면 패스를 구입하면 된다. 사람에 따라서는 런던패스가 런던 여행 필수품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런던패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londonpass.com 


먼저 링크를 클릭해 런던패스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은 홈페이지가 뜬다. 홈페이지에는 다양한 혜택을 설명하고 있는데, 구매를 하려면 오른쪽 위의 Buy Now를 클릭하면 구매화면으로 넘어가게 된다. 



런던패스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는 런던패스는 2가지 종류가 있다. 런던패스 자체만 구입하는것과, 트래블카드를 함께 구입하는 것이다. 위 가격에서는 런던패스의 가격이 다 정상가이지만, 5% 할인은 거의 항상 하고 있고 주기적으로 3,6일 패스는 추가 할인을 하기도 하기 때문에 가끔씩 살펴보면 좋다. 1일 £47, 2일 £64, 3일 £77, 6일 £102인데, 3일권과 6일권은 주기적으로 할인을 하기도 하므로 꼭 살펴볼 것.


트래블카드를 함께 구입하는 경우에는 런던패스의 가격에 1일 £9가 추가된다. 이 트래블카드는 1-6존이 가능한 평일 오전 9:30 이후, 주말은 전일 사용가능한 오프피크 카드다. 개별 구입시  1-6존을 갈 수 있는 오프피크가 £8.90, 1-2존을 갈 수 있는 오프피크가 £7.30으로 더 저렴한 만큼 개별로 구입해도 무방하다. 다만, 윈저성을 갈 계획이라면 런던패스에 왕복 교통(약 £10의 가치)가 포함되므로 트래블카드가 포함된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이는 자기 여행 패턴에 맞게 정하면 된다.


오프라인(런던 현지)에서는 할인 없이 구매가능하고, 온라인에서 구입을 하면 할인이 가능하므로 유리하다. 때때로 추가 할인이 될 때에는 온라인에서 사고 현지에서 픽업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 얼만큼의 런던패스가 필요한지 결정했다면, 위 리스트에서 수량을 고르고 'Add to Basket'을 누르면 된다.


*런던패스 가격을 비교할 때 꼭, 아래 사이트도 함께 비교해 보자. 아래사이트가 더 저렴한 경우도 많다.

365Tickets - http://www.365tickets.co.uk

(런던패스 with 트래블카드) http://www.365tickets.co.uk/london-pass/london-pass-with-travelcard 

(런던패스 only ) http://www.365tickets.co.uk/london-pass/london-pass



그럼 오른쪽 쇼핑 바스켓에 다음과 같이 선택한 내역이 나온다. 예저에서는 2일 패스를 2개 구입해서 총 £128이 나왔다. 이제 계산을 하려면 CHECKOUT(체크아웃)을 클릭하면 된다.



개인 정보 입력 화면. 차례차례 맞게 입력하면 된다. 국가는 KOREA, REPUBLIC OF를 고르면 되며, 전화번호는 넣지 않아도 되지만 혹시라고 걱정된다면 핸드폰 번호 정도는 적어두는 것도 좋다.



그 다음에는 배송 방법. 현지에서 픽업(Collect Passes in London)을 하면 무료로 픽업을 할 수 있다. 픽업 장소는 런던패스 홈페이지(http://www.londonpass.com)의 Shipping&Collection을 참고. 


구글 지도는 http://goo.gl/maps/o0wvP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픈시간은 월~일 10:00~16:30 까지이다. 런던패스는 픽업한 시간이 아니라, 사용한 순간부터 하루가 카운트 되므로 미리 픽업했다가 오전 일찍부터 사용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그다음은 예상 시작 날짜. (여기 적는 날짜에 꼭 시작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마지막으로, Promo code? click here를 클릭한 뒤, 할인코드인 LONDPAS05 를 넣으면 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예제에서는 신용카드 지불을 기준으로 하므로, PAY BY CREDIT CARD를 누르면 신용카드로 지불이 가능하다. (페이팔을 원한다면 PAYPAL을 클릭하면 된다.) 





그럼 최종 신용카드 지불 화면이 나온다. 5% 할인 받은 금액을 확인하고, 그 다음 카드번호, 이름, 성, 유효기간, 뒷면 마지막 3자리 숫자를 넣고 PROCEED를 누르면 결제가 완료되고 이메일로 바우처를 전송받는다. 현지 픽업을 했다면 이 바우처를 가지고 런던 내 픽업장소로 가서 교환을 하면 되며, 만약 배송을 신청했다면 느긋하게 기다리면 된다. 


런던패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londonpass.com 




신고

해외 자동차 여행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신가요?
하와이, 유럽, 미주 자동차 여행에 대한 질문과 답변은 드래블 카페에서!
http://cafe.naver.com/drivetravel [바로가기]



포토샵과 라이트룸을 월 1만원에!



2017년, 하와이 가이드북 '하와이 여행백서' 완전개정판!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런던여행할때 꼭 참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