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여행 #03 - 세상에서 가장 작은 원숭이, 타르시어

Posted by 김치군
2008.09.30 12:40 아시아/08 세부 보홀


보홀섬의 선착장에서 타르시어 보호센터까지 가는 길은 그리 멀지 않았다. 잠깐 바깥 풍경을 보고 있으려니 어느새 보호센터에 도착했다. 타르시어는 초콜렛힐과 함께 보홀섬의 2대 볼거리 중 하나로 꼽히는 곳으로 보홀섬에 오면 누구나 보러 오는 곳 중 하나이다.

안경원숭이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타르시어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원숭이로, 포유류 안경원숭이과에 속한다. 필리핀의 보홀섬, 말레이시아의 보루네오섬, 인도네시아의 수마트라 섬 등에 서식하고 있다. 원숭이는 바나나를 좋아한다는 우리의 상식과는 다르게 타르시어는 곤충을 주식으로 하며, 바나나는 먹지 않는다.


다들 타르시어 보호센터로 걸어가고 있다. 보호센터에서는 타르시어들이 살 수 있도록 숲을 구성해 놓았는데, 이곳에서 야생의 모습으로 타르시어들이 살고 있다.


타르시어 보호센터의 트래킹 루트를 나타낸 지도. 정말 야생의 타르시어를 보고 싶다면 이 트레일을 걸어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타르시어를 찾아서!!

동물원처럼 한 곳에 가둬놓고 기르는 것이 아니다보니, 이 곳의 관리자도 타르시어들이 자주 있는 포인트를 찾아서 이곳 저곳 돌아다녀야만 타르시어들을 찾을 수 있었다. 평소에 있던 포인트에 가도 없는 경우도 있었고, 생각보다 빨리 발견하는 경우도 있었다. 그래도, 동물원 안에 있는 것은 아니니 좀 더 자유로우니 다행이 아닐까.








커다란 눈을 가진 타르시어는 눈 크기와는 다르게 날카롭고 앙상한 손발과 긴 꼬리가 인상적이었다. 주먹보다도 작은 크기의 이 원숭이는 야행성으로 낮에는 활동을 하지 않는데, 우리들이 이곳에 들어와서였을까.. 가뜩이나 큰 눈을 더 크게 뜨고는 우리를 바라보고 있었다.



플래쉬 촬영 금지, 타르시어에 손을 대도 안된다는 이야기에 우리는 모두 어느정도 거리를 두고서 사진을 찍었다. 타르시어는 주먹만한데 찍는 사람이 많으니 이것도 난감. ^^;;


필리핀 타르시어 보호센터~


타르시어 보호센터에서 머무르는 시간은 그리 길지 않았다. 아침 일찍부터 이동한 관계로 다들 배가 고팠기 때문이다. 다음의 목적지는 로복강 투어로, 배를 타고서 부페를 먹는 코스이다. 아...밥먹으러 가자!

신고

해외 자동차 여행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신가요?
하와이, 유럽, 미주 자동차 여행에 대한 질문과 답변은 드래블 카페에서!
http://cafe.naver.com/drivetravel [바로가기]



포토샵과 라이트룸을 월 1만원에!



2017년, 하와이 가이드북 '하와이 여행백서' 완전개정판!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아이고~~너무 귀엽네요^^
    • 녀석들이 좀 움직여 줬으면 더 귀여웠을텐데..

      이거 참 ㅡ.ㅡ 미동도 없더군요.
    • Sun'A
    • 2008.09.30 12:49 신고
    꼭 장난감같아요~~ㅎㅎ
    같이놀면 심심하지 않을것같고~ㅋㅋ

    김치님 좋은시간 되세요~
    • ㅎㅎㅎ 이녀석들 야행성이라..

      움직임이 거의 없어.. 같이 노는건 강아지나 고양이가 최고죠 ^^
  2. 털없는 긴꼬리가 너무 인상적이네요.....쥐꼬리 가터 +,.+
    • 흐흐... 그쵸? 저도 꼬리가 뭐 저래~ 했었어요
  3. 정말 앙증맞아요~~
    눈이 엄청 초롱초롱 하네요^^
    만져보게 못하나봐요~~ 아쉽~~
    • 다른 여행기에서 보면, 가이드에게 뒷돈을 쥐어주면 만져볼 수 있게 한다. 라는 글이 있기는 한데, 궂이 그럴 필요까지는 없을 것 같더라구요.
  4. 암튼, 김치군!! 안가본데, 안잡아온 동물사진이 없구만요 ㅋㅋ
    완전 이제 블러그베스트를 장악하는구만요...
    • ㅎㅎㅎ 아직 못본 동물도 많고..

      못가본데도 많아요. 블로그 베스트는... 저 자주 안올라가는데요? ^^;;ㅋ
  5. 그렘린 아닌가요 호호
    • 오호라-

      그러고보니 그램린도 좀 닮았군요 ㅋ
    • 땡이
    • 2008.09.30 15:56 신고
    헉 보홀이다 작년 11월에 신혼여행 같던곳 저 원숭이는 낮에 잠만 자는데 그리구 두게골이 없어서 머리를 만지면 안된다는거 ~~~
    ㅎㅎㅎㅎㅎ
    • 아 그런가요? ^^;;

      신혼여행은 재미 있으셨나요?
  6. 눈이 정말 왕방울이네요^^*
    정말 귀엽네요^^*
    남은 오후도 활짝 웃으세요^ㅡㅡㅡㅡ^
    • 네~~ ^^

      왕방울만한 눈.. 실제로 보니까 좀 어색하죠? 미소녀 애니에서는 많이 봤;;;
  7. 참 귀엽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 네^^ 참으로 귀여운 녀석임에 틀림 없습니다.
  8. 눈이 차암..
    귀엽긴 해요~ 신기하다..^^ 세상 참 넓고 구경거리도 많네요~
    • ^^...

      아직 봐야 할게 너무도 많고 많은게 세상 아닐까요.
  9. 저.. 저보다 쪼끔..... 아니 매.우.많.이. 귀엽군요.
    • 아니.. 왜 원숭이를 사람하고 비교한답니까? ^^
  10. ㅎㅎ 진짜 죄그만하네요.
    • 정말 주먹보다 더 조그마하더라니까요 ^^
  11. 꺄 오빠 얘 어뜩해- 너무너무 사랑스럽잖아 내 타입이야!! >ㅅ<
    사진 담아가고 싶어어어어
  12. 저 원숭이... 직원한테 잘보이면 만져볼수 있게 해준다더군요
    • 난주
    • 2010.08.20 15:52 신고
    ㅋㅋㅋㅋ
    나는 저 원숭이 만저도 보고 사진도 찍었는데..ㅋㅋㅋ
    촉감짱..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