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렌터카 여행] 여행 도중 무선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

Posted by 김치군
2008.12.23 21:23 비범한 여행팁/렌터카 여행팁


여행을 하다보면 인터넷은 필수 불가결의 존재이다.
정보 습득을 위해서도 필요하고, 친구들과의 연락을 위해서도 필요하고, 떄로는 인터넷 숙소 예약을 하기 위해서도 필요하다. 하지만, 미국은 대도시를 벗어나면 생각외로 인터넷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별로 없다. 특히 미국의 경우에는 대중교통보다는 렌터카를 이용해서 여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에는 주차문제도 겹치기 때문에 인터넷을 사용하기가 쉽지 않다.

특히 렌터카 여행중에 급박하게 일정이 변경되어 새로운 숙소를 찾아야 한다면 인터넷은 더욱 필수 불가결이다. 직접 현지에서 컨택해서 숙소를 찾는것보다, PRICELINE, EXPEDIA, HOTWIRE 등의 사이트를 이용해서 숙소를 예약하는 것이 훨씬 싸기 때문에 더더욱 그러하다. 같은 $50짜리 숙소라고 하더라도 직접 찾은 것과 예약해서 간 곳은 시설도 천지차이인 경우가 많다.

이렇게 결제까지 동반되어야 한다면, 인터넷의 보안도 굉장히 중요하다. 미국도 인터넷이 잘 발달한 나라이기 때문에 대도시에서는 곳곳에서 오픈되어있는 무선 인터넷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하지만, 결제 정보가 포함이 된다면 아무래도 걱정이 되기 마련이다. 더군다나 이 역시도 외곽으로 나오면 찾기가 쉽지만은 않다. 그렇다면, 어디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을까?



정답은, 미국 전역에 퍼져있는 체인 숙소들이다. Comfort Inn, Best Western, Holiday Inn, Courtyard 등과 같은 별 2개 전후의 숙소들은 모두 숙박자를 위해서 무료로 무선인터넷을 제공한다. 숙소에 따라서 유료결제인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별2개 전후의 숙소들이 무선인터넷을 제공하므로 이것을 이용하면 된다. 특히 이런곳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의 경우에는 어느정도 보안 문제도 해결할 수 있으므로 일석 이조이다.

렌터카를 몰고 이 숙소들의 주차장으로 들어가서 차를 세운뒤 무선 인터넷 신호를 잡아보면 대부분 아주 쉽게 잡힌다. 이곳에서 숙소 자체의 메인페이지를 거치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체인 호텔들은 미국 전역의 도시 뿐만 아니라 시골 지역에서까지 발견할 수 있으므로 인터넷의 사용이 절실할 때 최고의 선택이 되곤 한다. 물론, 숙소를 정할 때에도 이런 숙소를 위주로 정하면, 저녁시간에 무선인터넷을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으므로 여행 계획을 세우기에도 매우 좋다.



이전에 미국 서부, 동부 렌터카 여행을 할 때, 하루나 이틀 전에 이렇게 숙소의 인터넷을 이용해서 다음 목적지의 숙소를 예약하곤 했는데, 어쩔때는 Hyatt나 Sharaton과 같은 별 3~4개의 숙소를 $50 전후의 가격으로 묵기도 했었다. 그러므로, 인터넷을 이용해 최대한으로 활용을 하는 것이 좋다. 특히, 렌터카 여행의 경우에는 숙소가 약간 외곽에 있어도 큰 문제가 없으므로 이런 숙소들의 가치는 더욱 빛난다. 이런 숙소 예약에 대한 팁은 나중에 또 다루기로 하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해외 자동차 여행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신가요?
하와이, 유럽, 미주 자동차 여행에 대한 질문과 답변은 드래블 카페에서!
http://cafe.naver.com/drivetravel [바로가기]




2017년, 하와이 가이드북 '하와이 여행백서' 완전개정판!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와웅 숙소 주변에서 무선인터넷이 무료로 된다니~
    좋은 정보였습니당 ㅎㅎ
    • 네.. 미국 여행할 때 나름 유용하죠 ㅎㅎ..
  2. 미국 여행시에 상당히 도움이 되겠는데요. 미국에 잠시 살아 본 저도 몰랐던 사실입니다.
    다음에 여행시에는 꼭 참조해서 써 먹어야겠습니다...^^
    • 사실.. 미국에서 WIFI를 사용할 수 있는 곳들은 많죠.

      다만, 이 팁은 렌터카로 여행할 때 더 유용하다고 할까나요 ^^..
  3. 미국 호텔은 요즘 대부분 다 무선인터넷이 지원되죠...ㅎㅎ;;
    • 네.. 다만, 별3개가 넘어가면..

      다 유료입니다..흑.
  4. 어디서나 쉽게 인터넷을 접하는 이곳과는 차이가 많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미국도.. 대도시에서는 어디서나 쉽게 무선인터넷을 접할 수 있지요 ^^..

      다만, PC방이라는 개념이 없다보니.. 그렇게 이용하기는 쉽지 않지만요 ㅎㅎ..
  5. 숙소에서 무료인터넷을 접할수 있다면
    정말 일석이조겠군요~~~^^
    • 네.. 저녁에 샤워하고 들어와서..

      인터넷으로 정보검색.. 여행할때 최고죠! ㅎ
  6. 요즘에는 Restaurant 이나 Cafe Bakery같은데서 공짜 WiFi 를 많이 슬 수 있습니다. McDonald's 에서도 어떤곳은 햄버거먹으면 공짜 인곳도 많구요.
    한달 이상 여행하신다면 AT&T Business Internet을 사용하면 $20 에 Airports, McDonald's, Starbucks, Barns & Nobles등에서 WiFi를 쓸수 있죠..
    그래도 아마 한국보다는 불편할듯 합니다.
    • 렌터카 여행시에는 카페나 베이커리 이용하기가 애매해서 주로 저런 숙소등를 이용했답니다. 한달 이상 여행할 때는 말씀하신 대로 AT&T의 서비스가 좋을 것 같네요^^;;

      다만, 미국 서부를 여행할때에는 저런 곳들이 거의 없다시피 하므로..낭패지만요 ㅎㅎ..;;
  7. 오.. 이거 미국에서도 이제 전역에서 무선인터넷을 이용 할 수 있군요.
    좋은 팁인데요. 언제 미국한번 놀러가려고 하는데..

    노트북을 꼭 들고가야 겠어요. ㅎㅎ

    근데.. 영어 잘 못하는 저 같은 사람을 위해..
    쉽게 한국어로 각종 정보를 이용하는 방법은 없나용? ㅎㅎ;
    • 아이코...^^

      미국이 아무래도 영어를 쓰는 국가다보니, 한국어만 하는 걸로는 쉽게 여행을 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물론,패키지라면 영어가 필요없지만, 자유여행이라면 어느정도 기본적인 걸 해야 여행이 수월하지요 ㅎㅎ..
    • 물론 그렇죵.. ㅎㅎ;;
      그냥.. 그런게 혹시 없을까 해서요. ㅋㅋㅋ
      잔머리 대왕이라서.. ㅋㅋ
  8. 여행 전문가 답게 준비도 철저하시고 정말 필요한 활용팁도 많이 알려주시고, 2008년 한해동안 넘 감사했답니다 ^^
    • 2009년에는 더 많은 여행팁과 여행기로..

      찾아뵐 것이라고 약속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