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등불, 고치성 유메아카리

Posted by 김치군
2011.01.26 10:30 그외 지역들/10 일본 고치

고치성의 천수각에서 내려와 슬슬 계단을 따라서 내려왔다. 어두워질무렵부터 고치성에서 진행되는 유메아카리가 더 아름다울 것이라는 조언 덕분이었는데, 이미 해는 지평선 너머로 사라진 이후였기 때문에 이제 어두워지기를 기다리는 것만 남았다.



첫번째로 만난 초. 꽤 굵은 녀석이었는데, 초의 앞에는 사카모토 료마의 사진이 붙어 있었다. 초의 위치로 보아 어두워진 뒤에는 료마의 얼굴이 밝게 보일 것 같았다.


고치성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도 작은 초들이 빛나고 있었는데, 아직 완전히 어두워지지는 않아서 초들의 색이 아주 잘 드러나지는 않았다.



전시되어 있는 초 주변으로 이렇게 모양이 재미있게 보이는 거울도 있었다. 이런데서는 나도 롱다리...ㅋㅋ..;;




바람에 의해서 꺼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인지 초들은 대부분 유리병 안에 들어가 있었다. 만약 병 안에서 꺼지게 되면 유메아카리를 담당하는 담당자가 와서 다시 병 안에 불을 붙였다. 초는 작은 것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행사 기간동안 매일매일 바꾸는 듯 싶었다.



한켠에는 이렇게 다양한 색의 초들을 사용한 곳도 있었는데, 물 위의 등불을 형상화 한 것이라고 했다. 색도 제각각인데다가, 높이도 제각각이었지만 꽤나 어울리게 배치되어 있었다.


이 포인트에서 이 초들의 사진을 찍으면 뒤쪽으로 고치성을 함께 담을 수 있었다. 이 사진을 보면 대충 어떻게 배치되어 있었는지 감이 올 듯 싶다.


대나무안에서 타오르고 있던 초들..



올라올 떄 봤던 료마라는 글자 앞에도 이렇게 등불들이 환하게 밝히고 있었다. 유메아카리의 등불들과 료마라는 글짜, 그리고 뒤쪽으로 보이는 고치성이 이곳이 꽤 좋은 포인트인 듯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있었다. 나야 그냥 카메라를 가지고 사진을 찍고 있었을 뿐이지만, 삼각대까지 준비해와서 본격적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도 있었다.


조금 더 어두워지고 나니 계단 양 옆으로 있는 초들이 더 밝게 빛나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 시간 즈음 함께 걸어올라오는 연인들의 숫자도 점점 늘어나기 시작했다. 아.. 난 여기 혼자 왔는데;; 아하하.


계단을 거의 다 내려와 보니 성 뒤쪽으로 달이 밝게 빛나고 있었다. 그러고보니.. 만월이네..




고치성의 입구쪽에서는 시(혹은 고전 무언가)를 읽으며 연주를 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연주는 좋은데, 도저히 무슨말인지 알아들을 수 없어.. 같이 갔던 혜영씨에게 물어보니.. 일본어는 일본언데.. 굉장히 오래된 말이라 거의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했다. ;;; 무슨 내용이었을까..


나오는 길에 있었던 초들과 그 가운데 써있는 토사 유메아카리.


그렇게 나오면서 본 고치성의 입구와 밝게 빛나고 있는 초 들. 연인과 가족단위로 놀러온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었는데, 이렇게 무료로 개방되는 성에 겨울이지만 이런 행사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는 것은 꽤나 긍정적으로 보였다. 벌써 어두워졌으니, 이제 저녁식사를 하고 내일로 일정을 넘길 차례.





신고

해외 자동차 여행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신가요?
하와이, 유럽, 미주 자동차 여행에 대한 질문과 답변은 드래블 카페에서!
http://cafe.naver.com/drivetravel [바로가기]



포토샵과 라이트룸을 월 1만원에!



2017년, 하와이 가이드북 '하와이 여행백서' 완전개정판!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일본 특유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사진들이네요^^
    밤에 가면 참 아름다울것 같습니다~
    좋은 사진 잘 보고 가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네.. 아무래도 일본의 고성에서..

      이런 축제를 하니까 더 그런분위기가 나지 않나 생각됩니다.
  2. 불들이 정말 아름답네요^^
    밤에 가면 정말 이쁠듯.ㅠㅠ
    • 네.. 딱 데이트코스로..

      이만한데도 없다고 생각되더라고요 ㅋ
  3. 상당히 독특한 풍경입니다.
    일반 전등과는 다르게 분위기가 확실히 다르네요.
    초를 이벤트 할 때나 켜는 것인줄 알았는데 분위기 업!!
    • 축제도..하나의 이벤트니까..^^

      그래서 킨거라고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요 ㅎㅎ
  4. 일본이 섬나라인 이유도 있겠지만
    전통이 많이 남아있는 걸 볼 때면 무척이나 부럽더군요
    • 그런면에서는 참 부럽죠..

      아끼고 잘 보존한다는게..
  5. 닉네임을 Samsungcard에서 삼성카드블로그지기로 바꿨습니다^^
    촛불이 너무 아름답네요. 저는 초를 좋아해서 방안에도 초를 켜두곤 하거든요^^
    일본은 이런 아기자기함이 너무 구여운것 같아요^^
    • 닉네임이...길어진건지..짧아진건지 모르겠어요 ㅎㅎ
    • 2011.01.26 20:53
    비밀댓글입니다
    • 뭐 그래도.. 여행하기엔 또 다른 의미니까요 ㅎㅎ
  6. 덕분에 좋은 구경하고 갑니다.^^
  7. 초가 정말 많네여, 분위기가 참 멋있군여
    • 네.. 꽤 인기있는 축제라고 하더라고요 ^^
  8. 저런 장식을 하나하나 보고 있노라면, 얼마나 고생을 해서 세웠을지....라는 생각이 든다는 ㅎ;
    • 거의 오후 3~4시부터 준비하더라고요..

      축제기간 내내 하는거니.. 노력이 엄청나겠죠 ^^